“음”의 의미와 사용법! “그런데”차이와 예문도 소개


“음”의 의미

일상 생활에서 “자”라는 말은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용 적도들은 적도 없다는 사람은 적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문득 생각해 보면 ‘자’란 어떤 의미일까요. 우선, 이하에서는 「그런데」의 본래의 의미에 대해 설명합니다.

“음”과 행동을 시작 사태에 직면하는 모습

먼저 「그런데」에는 크게 3 가지 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가장 일반적인 「그런데」가 갖는 의미는 “드디어 행동을 시작해야하는 사태에 직면하는 모습”입니다. 이 의미의 ‘자’는 ‘부사’로 기능합니다.

드디어 오늘이라는 날이왔다 네요,열심히로 하는가?

이것을하지 않고 해 갈 수 없어,끝내 버리자

또 이런 시간,책상에 머리로 하는가?

부사는 다른 말을 자세히 설명하는 품사입니다. 예를 들어 “천천히 먹는다”부사는 “천천히”에서 “먹는”자격 (정보 표현)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이 “자”는 직후에 오는 말을 수식하고 있습니다.

  • 그런데, 열심히로 하는가? → “자”가 열심히해야만하는 사태에 직면하고 있음을 설명하고있다
  • 그런데 책상에 머리로 하는가? → “자”가 책상에 나아가 야한다 사태에 직면하고 있음을 설명하고있다

이 용법은 “글쎄”의 가장 기본적인 사용 분입니다. 다른 두 가지 용법에 대해서는 다음 머리글에서 설명합니다.

“음”의 사용법 및 예제

다음은 나머지 두 가지 용법과 예문에 대해 설명합니다.

다른 화제로 이동 감정을 나타내는

“음”을 사용하여지금 까지와는 다른 화제로 넘어가는 마음을 나타내는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음”의 품사는 “결합”입니다.

,는 다음 의제로 넘어갑니다

일전의 건입니다 만, 그 후 어떻게되어 있습니까?

과장 감사합니다,,는 다음 다나카 군의 의견을 발표합니다

이 접속사로서 「그런데」는 직전의 화제를 마치고 다른 화제로 전환하는 장면에서 사용합니다. 다른 방법으로하면 “이야기는 달라 지지만」 「그럼 다음 ‘등 것입니다.

망설임이나 의심 · 자문의 모습을 나타내는

다음은 “글쎄”를 감탄사로 사용 용법입니다.감탄사 역할을하는 “자”는 2 개의있습니다.

  • 다음의 행동에 옮길 때 스스로에게 물어 (또는 사람을 초대) 마음에서 출발하는 「그럼」(예문 ①②)
  • 그 사람이 뭔가 주저하거나 상대 나 상황을 의심하기도하고 발하는 「그런데」(예문 ③)

슬슬 돌아 간다고할까요

너도 하나 해보고 아닌가

이런 때는 어떻게하면 좋은 것인가

감탄사로 “자”도 일상에서 자주 듣습니다. 특히 ①② 내용은 거둬 의미를 부여하지 않고, 말의 리듬으로 사용되고있는 것도 많습니다.

③ 내용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 직면하고 어떻게해야할지와 당황 장면 등에서 사용됩니다.

그 밖에도 그 상황에서 어떻게하면 좋은 것인지를 고려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혼잣말처럼 조금 자신에게 물어 보는 의미에서이 ③의 “자”를 사용하는 사람은 많을지도 모릅니다.
【실수하기 쉬운]나오의 의미와 사용법 · 예문 – 예문 .jp

“음”의 의역에 사용할 동의어

다음 “글쎄”의역에 사용할 동의어에 대해 설명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본론으로 들어가서 ‘는 부사적인 용법에서”지금 “의 동의어입니다.그 행동을 시작해야하는 사태에 직면 한 상황에서 사용됩니다.

저희 송이 주셔서 감사합니다,본론으로 들어가서오늘의 의제에 들어 가지하겠습니다

네, 그 건에 대해서는 부하보다 듣고 있습니다,본론으로 들어가서여기의 보고서를 참조하십시오

“더 이상하지 않으면 안된다」라고하는 상황을”본론으로 들어가서 (시작합니다 행동에 이동합니다) “라는 말로 나타냅니다.

그런데

“그런데”는 접속사의 역할을하는 “자”의 동의어입니다.접속사의 역할을하는 “자”와 같은 다른 화제로 옮겨 기분를 나타냅니다.

요 전날은 감사,그런데다나카 님은 잘 지내고 계십니까?

이상이 다나카 부장의 전언입니다.그런데다음주 사원 여행이지만 예정 변경은 없습니까

이 경우 “글쎄”며 “그런데”의 차이는 이전의 회화와 ‘관련성의 유무」입니다.

이전 대화와 관련이없는 화제로 이동하면 “그런데”관련성이 있어도 없어도 사용할 수있는 것이 「그런데」라고 말해 좋을 것입니다.

“그런데”는 지금까지의 화제 앞으로의 화제가 바뀌는 장면에서 밖에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그 점만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그런데

“음”을 거듭 “자자”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자자”는“음”의 용법으로 말하면 「감탄사」로서 사용되는 것에 가까운것입니다.

그런데 그런데귀찮게도가 된거 야

그런데 그런데우수한 젊은이가 것이다

“글쎄”감탄사 역할에도 “감탄과 수수께끼”는 있지만 “자자”이되면 그 의미가 다소 강해집니다.

다른 말로 바꾸어 말하면 “아니 뭐 … 아니 이것은 난처 한 · 무슨 말인가”등이 적용됩니다. 좋은 의미로 사용할 수 있으며, 수수께끼와 낙담 등 나쁜 의미로 사용해도 좋은 표현입니다.
‘취지’의 4 가지 의미 경어의 사용법 · 동의어와 예문 – 예문 .jp

Like it? Share with your friends!

bytech